NEWS

  • 중부일보
    6일 평촌문화의거리에서 열린 ‘평촌1번가 문화의거리 힙합페스티벌’에 참석한 최대호(왼쪽 두번째) 안양시장이 행사 진행자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평촌1번가 연합회안양시 평촌 1번가 연합회는 최근 ‘평촌 1번가 문화의 거리 힙합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지난 6일 오후 6시 안양 평촌문화의 거리 중앙분수대 특설무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한 지역 인사 및 주민들이 참여했다.행사에는 4인조 걸그룹 ‘아이씨유’, 가수 ‘원슈타인’과 ‘치타’, 래퍼 ‘타쿠와’, 여성 래퍼 ‘스파키’ 등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안양시의 문화와 예술을 활기차게 나누고자 했다"며 "젊음의 열기와 활력이 이 곳에 가득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방극숙 연합회장은 "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 넣겠다"고 강조했다.정현·하재홍기자출처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363614584)
    2023-10-25
  • 중부일보
    원슈타인, 치타, 래퍼 '타쿠와’, ‘스파키’, 4인조 걸그룹인 ‘아이씨유’ 등 출연지난해 평촌문화의 거리(범계로데오) 중앙분수대 특설무대에서 열린 '평촌1번가문화의 축제'에 로맨틱펀치가 출연해 공연하고 있다.사진=평촌1번가연합회제26회 평촌1번가문화의축제 '힙합 페스티벌'이 오는 10월6일 오후 6시 평촌문화의 거리(범계로데오) 중앙분수대 특설무대에서 열린다.26일 평촌1번가연합회에 따르면 이번 힙합 페스티벌에 앞서 식전 공연에 김서인(호서중)의 노래와 함께 프리아(부안중)·네이차(근명고)· 아보카도(근명중)등 청소년동아리 4개팀이 노래와 댄스 공연으로 한껏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이어 본 공연인 힙합 페스티벌에는 독창적인 음악 스타일로 사랑받는 가수 '원슈타인'과 언프리티 랩스타를 통해서 실력을 인정받은 가수 '치타', 래퍼 '타쿠와’, 실력파 여성 래퍼 ‘스파키’, 4인조 걸그룹인 ‘아이씨유’가 공연하며 개그맨 이동협이 MC를 맡는다.평촌1번가의 전통이며 문화이자 축제인 이번 힙-합 페스티벌을 통해 도심속 저녁의 가을 분위기를 충분히 만끽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방극숙 평촌1번가연합회장은 "고물가로 인해 축제개최 여부를 고민했으나 시민분들께 작으나마 보답할 수 있는 길이라 생각해 상인의 마음을 담아 축제를 개최하게 됐다"며 "어렵게 준비한 만큼 마음 껏 즐기시고 많은 추억을 담아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지난 1990년대 평촌신도시와 더불어 조성된 평촌1번가는 범계역 주변 1만8천500㎡ 면적에 1천여 점포가 영업 중이다.정현·하재홍기자출처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363613253)
    2023-10-24
  • 경향게임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트위치가 신규 후원 기능 ‘하이프 챗’을 도입했다. 이와 함께 국내 스트리머 공식 프로모션 방송을 통해 해당 기능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출처=공식 프로모션 영상‘하이프 챗’은 시청자들이 채팅창 상단에 고정되는 메시지를 직접 구매해 사람들에게 주목받을 수 있도록 추가된 기능이다. 시청자는 최소 1,500원에서 최대 75만원까지의 금액으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하이프 챗’은 시청자가 내는 액수에 따라 메시지 고정 시간, 허용되는 글자 수, 디자인이 달라진다. 높은 액수의 ‘하이프 챗’일수록 채팅창 상단에 오래 고정되고, 허용되는 글자 수가 길어지며, 더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표시된다.아울러 ‘하이프 챗’은 스트리머나 커뮤니티의 안전을 해할 수 있는 악성 시청자를 막기 위해 트위치나 스트리머가 금지한 단어를 사용할 수 없다. 이외에도 강제 퇴장 및 차단된 사용자의 ‘하이프 챗’은 제거되며 스트리머가 임의로 ‘하이프 챗’의 고정을 해제할 수도 있다. 편의성 및 스트리머가 얻는 수익 비율도 높은 편이다. 먼저 시청자들은 현지 통화로 ‘하이프 챗’을 구매해 이용할 수 있다. 수익은 스트리머에게 70%가 지급되며 트위치가 나머지 30%를 받는다.한편, 트위치 코리아는 국내 스트리머와 손잡고 ‘하이프 챗’ 공식 프로모션 방송을 개최해 주목받았다.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 ‘수행사제 시나맨’은 ‘하이프 챗’ 공식 홍보 방송인 ‘시나포차’를 2주간 운영하면서 다양한 스트리머 및 버추얼 유튜버를 초청해 합방을 진행했다.포장마차 콘셉트로 진행된 합방에는 이지각, 다유깅, 하느르, 너울땅, 초다미, 이주아, 김길현, 불끈전자, 라텔, 김네로, 박남규, 정두콩, 단별쨩, 메메, 픽드, 째리쨈, 위티, 고라니율, 유림 등 인기 스트리머들과 라리양, 류채경, 쁘아, 니아냥, 밑줄, 치에 등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대거 참여해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박준수 기자 mill@khplus.kr출처 : 경향게임스(https://www.kh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8931)
    2023-09-19
  • FETV
    [FETV=최명진 기자] 트위치가 스트리머의 채팅 상단에 메시지를 고정할 수 있는 새로운 후원 기능 '하이프 챗'을 도입했다.하이프 챗은 구독, 선물, 팁 등 스트리머를 직접 지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유튜브의 슈퍼 챗과 비슷한 기능이다. 스트리머는 하이프 챗의 가격을 최소 1500원에서 최대 75만원까지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지불한 금액이 높을수록 채팅이 더 오래 유지되고, 입력 글자 수가 많아지며 디자인도 돋보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또 악성 사용자가 스트리머 비하에 하이프 챗을 이용할 우려에 대비해 금지된 단어로 하이프 챗을 보낼 수 없으며, 타임아웃 및 차단된 사용자의 하이프 챗은 제거된다. 스트리머가 임의로 하이프 챗의 고정을 해제할 수도 있다.트위치는 스트리머들과도 하이프 챗 홍보를 위한 협업을 진행하며 상생을 모색하고 있다. 한국의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 수행사제시나맨은 하이프 챗 프로모션을 위한 특별 방송 ‘시나포차’를 2주간 방송하고 있다. 해당 방송에는 이지각, 다유깅, 하느르, 너울땅, 초다미, 이주아, 김길현, 불끈전자, 라텔, 김네로 박남규 등 인기 스트리머들이 출연해 입담을 자랑했다. 특히 11일에는 라리양, 류채경, 쁘아, 니아냥 등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대거 참여한 방송을 진행해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17일에는 팔로우 17만명을 자랑하는 트위치 스트리머 고라니율이 출연을 예정하고 있다. 하이프 챗 프로모션 방송 '시나포차'는 오는 17일까지 오후 10시 방송될 예정이다.최명진 기자 ugaia7@fetv.co.kr출처 : FETV(https://www.fetv.co.kr/news/article.html?no=147478)
    2023-09-13
  •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정서희 기자] 래퍼 스파키(SPARKY)가 신곡을 발매한다.19일 정오 발매되는 스파키의 신곡 '트윗(Twitt)'은 몽환적이면서도 희망적인 느낌을 표현한 곡이다. 강한 베이스와 신비로운 사운드의 악기들이 작가의 작품을 눈앞에서 보는 듯한 느낌을 전달한다.대중음악과 순수예술, 그리고 인공지능이 결합한 이 컬래버레이션 앨범은 예술과 ICT 기술의 접점에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 한컴아트피아와 래퍼 스파키, 에이미 문(Aimy Moon)이 공동 참여했다.16장 이상의 디지털 싱글 앨범을 제작 발매 하고 실제 케이팝 가수들의 음악 작·편곡에 참여하는 AI 뮤직 싱어송라이터 에이미 문이 만든 스케치를 기반으로 라라뮤직의 프로듀서 영투비트(YOUNG2BEAT)가 프로듀싱을 맡았고, MZ세대의 감성을 개성과 역동성으로 풀어내는 노이서 화가의 동명의 미술 작품 '페인트 파라다이스(Paint A Paradise)'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노이서 작가와 컬래버레이션 참여자들이 수많은 논의 끝에 만들어진 작품 '페인트 파라다이스'와 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트윗'은 AI, 순수예술, 음악 장르의 벽을 넘은 새로운 예술을 만들었다.한편 스파키는 8월 라라뮤직에 새로 합류한 프로듀서 영투비트와 함께 신곡 발매를 준비하고 있다.정서희 기자 iamvictoria@spotvnews.co.kr출처 : SPOTV NEWS(https://www.spotv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0975)
    2022-08-25